티스토리 뷰

2023년 8월 슈퍼문 뜨는 시간, 잘보이는 장소 함께 알아보시죠!

 

슈퍼문 뜨는 시간, 장소

8월 31일 오전 10시 36분에 올해가장 큰 슈퍼문인 블루문이 뜬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같은 달에 뜨는 보름달이 두번 다 슈퍼문인 경우는 극히 드문데요. 2023년 8월 31일이 그 날이랍니다! 

과거 2018년에 뜨고 5년만에 다시 돌아고 블루문 놓칠 수 없겠죠?

8월 31일에 뜬다고하니 핸드폰에 일정 등록해두시고 연인과 함께 감상하기시바랍니다. 

 

슈퍼문 잘보이는 장소 

슈퍼문은 지평선이 펼쳐진 해안가, 불빛이 적은 한적한 시골지역, 높은 산 꼭대기 등에서 잘보이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디에서 관찰하는게 좋을지 장소 추천드리겠습니다!

서울지역

N서울 타워, 하늘공원, 낙산공원, 석촌호수, 한강공원 등에서 관찰하기 좋습니다.

경기지역

아차산,행주산성, 도봉산 망월사, 남한산성, 포천시 백운산 등에서 관찰하기 좋습니다. 

장소도 장소지만, 연인끼리 함께하면 더욱 좋은시간이 될 수 있으니 기회가 되신다면 연인과 함께 8월에 있을 슈퍼문 감상하시기 바랍니다. 

 

슈퍼문 뜨는 이유 

슈퍼문

슈퍼문이 뜨는 이유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설명드릴 테니 집중해서 살펴보기 바랍니다. 

우선 슈퍼문은 보름달이 더 크고 밝게 보이는 현상을 의미하는데요. 이런 현상은 지구와 달 사이에 거리가 가까울 때 일어나는 현상입니다. 

그렇다면 왜 달의 크기가 변하게 되는걸까요?? 

정답은 달이 지구 주위를 돌때 궤도가 둥글지 않고 타원형을 띄고 있기 때문에 달과 지구의 거리가 때로는 가까워지기도 하고 멀어지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슈퍼문은 달이 지구에 가까이 위치할 때, 궤도의 가장 가까운 지점에 달이 있을 때 슈퍼문이 나타나게 됩니다. 

 

슈퍼문으로 인한 재밌는 이슈 

슈퍼문과 조석은 흥미로운 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조석은 해,달,지구와의 기조력에의해 발생하고 있는데요.

슈퍼문이 되는 날에는 달의 중력이 증가해 조석에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따라서 슈퍼문이 나타나는 날의 밀물 때에는 평상시 보다 조금 더 높게 물이 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으로 슈퍼문인 날에는 해변이나 바다 인근 지역에서 물놀이나 레저활동을 피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저지대에 위치한 지역은 해수면의 높낮이 변화에 따른 침수에 주의하시기바랍니다. 

여러분도 아래 사진처럼 이쁜 슈퍼문 사진 건지시기 바라겠습니다. 이상으로 슈퍼문으로 인한 흥미로운 이슈에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슈퍼문
슈퍼문 관측 
슈퍼문
슈퍼문 관측 장소